본문 바로가기

메알 소식

[메알] 메알러 인터뷰 1탄 jae1004 님 편

메알 출시 이벤트 금메알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에 빛나는 

박재한 님(닉네임 : jae1004)과의 인터뷰!


누구보다 메알을 사랑하는 VIP메알러 박재한 님은 

메알과 어떤 스토리를 가지고 계신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메알은 내 삶의 전환점이다"

"한 광고당 평균 12번 더빙"

"더빙한 광고 카피라이트 다 외워"



1. 메알을 어떠한 경로로 알고 다운로드 받으셨나요?

 

"더빙을 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어 성우지망생 까페에서 검색을 했는데, "더빙을 어떻게 하면 될까요?" 라는 어떤 분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 '메알' 을 이용해 보세요." 라는 답을 보고 바로 다운 받았습니다."   


2. 메알은 (              ) 이다 

    

-알은 (최고의 어플) 이다.    


 이유 : 공유하는 재미도 있을 뿐더러 남들에게 나를 드러낼 수 있는 용기와 자심감도 주고, 수입도 생깁니다.


 -개인적으론 메알은 (내 삶의 전환점) 이다.

 

이유이 어플을 만나면서 나도 모르던 내 자신을 보게 됐고, 나 스스로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계기가 됐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 받는 기쁨을 누리게 해줬습니다. 꿈을 향해 기어가던 내가, 뛰어 갈 수 있게 됐습니다.


3. 한 광고를 평균 몇 번 정도 녹음하셨나요? (미리듣기 포함)

 

"대여섯번 녹음에 미리듣기. 12번 정도인 거 같습니다."

 

4. 메알을 잘 제작(더빙)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 이병헌의 베가 cf 를 계속 연습하고 있었습니다. 딱 맞아 떨어졌다는 느낌. 여기서도 저를 위한 어플! 이란 강한 긍정

 

- 리리코스 트리플 트리트먼트 광고영상에서의 사투리는, 어렸을 때 창원에서 6년 정도 생활했었습니다. 끝났죠세 개의 cf 중 이 cf가 제일 자신 있었습니다.   -저를 위한 어플이라는 생각 두번째 

 

마린 하이드로 앰플 광고 영상은 연기보단 나레이션이 그나마 낫다라고 생각하며 연습하고 있었던 터라 녹음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5. 메알을 제작하려면 광고의 자막을 보고 녹음하는 과정이 필수입니다. 이 과정에서 광고 메시지의 각인효과가 발생했나요? (예를 들어 카피라이트를 외운다든지 

 

"카피라이트 다 외웠습니다.  저는 녹음하면서 자막을 보기도 했지만, 다른 분들꺼 수백번 정도 보다 보니 외워졌습니다."


6. 본인이 더빙한 광고의 브랜드나 상품에 대한 관심이 올랐나요?  

 

"저는 메알을 더 사랑하게 됐고 , 화장품은 여성용이라 잘 모르겠지만, 와이프도 동참시켜 녹음해본 결과 와이프는 다음에 화장품을 살 때가 되면 이 걸 사야겠다 라는 마음이 생겼답니다."

 

7. 메알을 공유하기 위해 어떤 활동을 하셨나요? (어떻게 시청수를 올리셨나요?) 

 

"카카오톡, 카카오 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에 저와 지인의 인맥을 활용하여 다 뿌렸습니다. 활동하는 카페 10군데 정도에 한번씩 들어보시고 용기를 달라는 내용으로 메알 링크와 함께 글도 올렸습니다."


"그리고 메알 내 각 광고 영상마다 시청수 1위를 하자고 마음먹었습니다. 1위로 올라가 있으면 누구든 해당 광고 더빙 전에 들어볼 것이다라는 확신이 있었지요. 성지라고 하나요? 메알 가입하자마자, CF를 보자 마자 들렸다가 가게 만드는 것이 제 2번째 전략이었습니다."


"마지막 방법은 댓글달기! 사람들은 누군가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길 원합니다. 그걸 이용했습니다. 먼저 들어주고, 흔적을 남기면 내게도 반드시 오게 되어있다라고 믿었지요. 결과를 보면 성공한듯 합니다^^"

 

8. 본인의 메알을 본 친구(지인)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평생 이렇게 제게 칭찬 일색으로 관심 받기는 처음인 거 같습니다. 부족하고 안좋은 목소리임에도 다들 좋은 말씀만 해주시니.."


9. 메알에 추가 되었으면 하는 기능 또는 개선할 점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제가 댓글에 "잘봤습니다!" 를 포함해 별의 별 말을 다 적어 놓고 있습니다안부 인사나 응원글, 닉에 관한 관심. 질문글 등도..  메알 안에서 대화도 하고 싶고, 많은 친구들도 사귀어 보고 싶어서 남깁니다카카오 스토리 같은 댓글 문화가 더 활성화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 한번 달고, 왔다 가는 것이 아닌, 계속 대화하며 왔다 갔다할 수 있는...댓글이 달리면 알림이 오는 기능도 필요하고요!"


"더 많은 더빙 콘텐츠가 올라오면 좋겠습니다. CF 개수가 늘어나거나 적립금 금액이 올라가면 더 많은 분들이 녹음에 참여하고, 지인들에게도 더 많이 퍼뜨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적립금과 순위 나와 있는 페이지에 새로고침 버튼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업데이트하려면 cf광고리스트에 갔다가 다시 돌아와야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10. 메알에 올라왔으면 하는 영상 콘텐츠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앰플 같은 잔잔하게 설명하는 듯한 cf면 어떤 것이든 좋습니다! 두산 중공업 시리즈도 좋아 보입니다."

 

11. 메알이 더욱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기 위해 이곳에 알렸으면 좋겠다! 혹은 이렇게 홍보했으면 좋겠다하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성우 지망생 까페 운영진과 협력해서 메알을 홍보하시면 녹음실을 찾아다니는 성우 지망생들에겐 수입과 기회가 생겨서 좋고듣는 이들은 고퀄러티의 메알을 들을 수 있어서 좋지 않을까 하는 맘이 있습니다."

 

12. 메알 녹음을 비정상적으로 하는 분들(무녹음, 욕설 등)을 줄이기 위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녹음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생활음을 남겨 놓으신분들이 있더라구요. Tip 이라는 단어를 못보신 건지 모르시는 건지... 제작버튼 옆이나 눈에 잘 띄는 곳에 '녹음 방법' 을 게시해 주셨으면 생할음 녹음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소견입니다."

 

13. 이외에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면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앞으로 무궁 지속 발전 시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많은 어려움이 있으실 줄 압니다. 저도 녹음을 남겼더니, 흔한 목소리라며 취미로만 하라는 글도 봤습니다. 처음엔 당황도 되고, 화도 났지만... 저의 목소리에 대해 좋은 반응들이 더 많았기에 넘겨버렸습니다."


"세상 사람들 전부 다를 만족시키진 못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메알을 진정 사랑하고 응원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고 항상 생각하시고, 메알팀(인투로)이 가진 꿈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저도 홍보에 힘쓰고, 활동도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파이팅 당부드리며 마지막으로 메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