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알 소식

[메알] 메알러 인터뷰 2탄 서휴정이 님 편

시청수 273회로 메알 출시 이벤트 은메알 (소니 사이버샷 DSC-QX10)에 빛나는 

서휴정 님(닉네임 : 서휴정이)과의 인터뷰!

 

처음 서휴정 님이 더빙하신 메알을 들었을때

 너무 귀여운 목소리에 꼬마숙녀가 아닐까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빛나는 미모의 아가씨 였어요~!

 

 

메알러가 되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서휴정님!

제안주신 좋은 내용들 모두 하루 빨리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서휴정님의 메알 감상하러가기 (모바일) > 클릭

 

 

 

 

"메알은 신선함 이다."

"광고의 카피라이트가 귀에 박히듯 마음에 와닿아"

"더빙한 광고의 상품에 눈길이 가요"

"영화 예고편, 장난감 등의 광고가 실렸으면"

 

 

 

 

 

 

 

 

1.메알을 어떠한 경로로 알고 다운로드 받으셨나요

 

"지금 성우 지망생이라, 네이버 성우지망생들의 카페에서 자기 목소리로 광고를 더빙할 수 있다는 어플이 있다길래 다운받았어요."

 

2. 메알은( 신선함 ) 이다.

 

이유 : "저는 이런 어플은 처음 봤거든요... *슬*** 같은 돈 버는 어플같긴 한데.. 색다른 방법으로 그 대가를 받고, 이용하면서도 확실히 느낀건데. 잠금화면 광고 어플 같이 광고를 한 페이지로 보여주고 광고 시청비를 받는건 광고효과가 엄청 떨어진다는 생각을 했었거든요. 근데 이렇게 메알 유저들끼리 즐기면서 직접 참여하는 광고라면, 홍보를 했을때 효과는 확실할 것같았거든요. 이렇게 신선한 어플은 처음이에요. 신선해서 깜짝 놀랐쟈나~^^"

 

3. 한 광고를 평균 몇 번 정도 녹음하셨나요? (미리듣기 포함)

 

"한 10번정도씩은 다 미리듣기 해보고 녹음을 마쳤던 것 같아요. 처음 몇 번은 화면에 올라오는 대사를 잘 읽지 못해서 여러번 버벅거렸거든요ㅋㅋㅋ.... 이런 어플이 완전 처음이라, 정말 이렇게 하면 녹음이 되는거야 뭐야? 이러면서 기대반 재미반으로 했어용."

 

4. 메알을 잘 제작(더빙)할 수 있었던노하우를 알려주세요?

 

"미리듣기를 해가면서 여러번 해봤는데.. 한번은 배경음이 너무 커서 제 목소리가 잘 안들리더라구요, 좀 기계치라 이걸 어떡해야 하나 했는데 잘 보니까 옆에 배경음 소리를 줄일 수 있는 바가 있더라구요... ㅋㅋ 하... 그걸로 적당히 목소리가 잘 들리게 조절을 하고 잡소리가 들어가면 제 목소리도 카랑카랑한데 듣는데 거슬리실까봐.. 이불을 뒤집어 쓰고.. ㅋㅋㅋㅋㅋ 실실 웃으면서 재미있게 했습니다. 그렇게 하다 보니.. 그럭저럭 ㅋㅋㅋ? 잘한것 같..나요?"

 

5. 메알을 제작하려면 광고의 자막을 보고 녹음하는 과정이 필수입니다. 이 과정에서 광고 메시지의 각인효과가 발생했나요? (예를 들어 카피라이트를 외운다든지) 

 

"녹음하는 과정에서 그 대사가 길지도 않고 딱딱 한 숨에 말 할 수 있는 길이의 문장이여서 몇 번 하다보니 입에 붙어서 대사는 외워지더라구요. 단언컨대 메알은 레알 완벽한 광고입니다! 녹음을 끝내고 제가 해놓은 것을 몇 번 더 들었더니 소름이 돋더라고요. .. 이런 어플이 어디있냐. 생각도 들고 광고의 카피라이트가 정말 귀에 몇 번 때려 박은 것 처럼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6. 본인이 더빙한 광고의 브랜드나 상품에 대한 관심이 올랐나요?

 

"일단은 녹음을 해 놓고 보니까 괜히 내가 광고한 상품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ㅋㅋ 인터넷 검색창에 광고했던 상품도 쳐보고 길거리 지나가다가 관련 상품 포스트를 보면 멈칫하면서 제 친구들한테 말을 하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확실히 어플에서 이렇게 녹음 한 번 했을 뿐인데. 눈길이 더 가긴 하더라고요."

 

7. 메알을 공유하기 위해 어떤 활동을 하셨나요? (어떻게 시청수를 올리셨나요?)

 

"메알 녹음을 끝내놓고 그냥 하루에 한 번씩 메알에 들어가서 시청수가 올랐나 보기도 하고. 점점 시청수가 오르더니 이상한 승부욕이 일어서 시청수를 더 늘리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광고한 메알 창에서 오른쪽 윗편에 공유하는 버튼이 있어서 제 페이스북에 일단 올리고 제 친구란 친구들은 다 동원해 1:1로 카카오톡 메세지를 보냈습니다. 친구들이 제가 하도 홍보를 하고 다니니까 너 거기 입사했냐고. 홍보대사가 따로 없다고 ㅋㅋㅋ 몇 몇 친구들은 실제로 메알을 깔아서 지금 재미있게 이용하고 있답니다."

 

8. 본인의 메알을 본 친구(지인)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처음에는 그냥 이게 뭔데? 하던 반응들이 제가 직접 목소리를 입혔다고 하니 깜짝 놀라면서 그냥 광고인줄 알았답니다. 그런 반응에 얼마나 짜릿짜릿 웃음이 나던지.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몇명은 메알을 깔고 직접 하면서 재밋다고 공유도 하고 그랬어요. 근데 진짜, 내가 이건 그냥 말하는 게 아니라. 이 어플 사랑해요. 겁나 재밌어요."

 

9. 메알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 또는 개선할 점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지금 이용하면서 딱히 개선할 점은 떠오르지 않지만. 시청해주신 분들이 댓글을 달아주시면 그에 대해 대댓글을 달아드리고 싶지만.. 이건 커뮤니티 어플이 아니기 때문에. 그리고 어떻게 보면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의 페이지도 들어가 그 분들의 메알을 들어보고 저도 댓글을 달아드릴 수 있어서 어쩌면 이건 서로 상부상조하며 좋은.... 하하하하"

 

10. 메알에 올라왔으면 하는 영상 콘텐츠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뮤지컬이나 연극의 공연 홍보, 영화 예고편 (막 블록버스터 같은거 있잖아요. 아니면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영화 예고편 같은거.) 아이들이 좋아하는 변신 장난감 같은거 광고요. 그런 것도 해보고 싶어요. 다른 게임 어플광고도요."

 

11. 메알이 더욱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기 위해 이곳에 알렸으면 좋겠다! 혹은 이렇게 홍보했으면 좋겠다하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저 같은 경우도 성우지망생이여서 좀 목소리를 이용한 직업을 희망하는 지망생들이 많은 곳이나, 아나운서라던지 스튜어디스같이 뭐.. 이런 분들이 이용하시는 페이지. 인터넷창에 베너라던지? TV광고에도 나왔으면 좋겠어요. 실제로 광고를 핸드폰으로 녹음하는 장면을 연출해서 ㅋㅋ 현실감 넘치게.. 호기심 돋게.."

 

12. 메알 녹음을 비정상적으로 하는 분들(무녹음, 욕설 등)을 줄이기 위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메알을 시작하기 전에 메알 이용 약관을 좀 애니메이션 식으로 재미있고 간단하게 보고 넘어가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면 좋지 않을까요. 저도 처음 시작할땐 완전 무더기로 쓰여진 이용 약관을 그냥 쭉 밑으로 내려버리고 시작했던 것 같아요.....ㅋㅋ"

 

13. 이외에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면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안드로이드 말고 아이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얼른 업데이트 되었으면 좋겠어요..! 제 친구들이 아이폰 유저가 은근 있어서 그 친구들한테는 홍보를 못했거든요 ㅠㅠ 그럼..... 번창하세요. 홍보 앞으로 더 열심히 할게요~"